기사상세페이지

선린대, 드론 국가자격증·교육지도사자격증 동시 취득과정 성료

기사입력 2024.03.03 18: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40228_175846827.jpg

    포항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 평생교육원은 지난 213, 드론 국가자격증 및 드론 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 동시 취득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선린대학교 곽진환 총장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4차 산업에 기반을 둔 드론 운용 및 활용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을 진행한 ()경북무인항공(대표 김철진)은 드론 산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대표 김철진은 이번 교육에서 전문적인 지도를 제공하였다. 교육생들은 ()경북무인항공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드론 조종 기술과 활용 능력, 항공안전법 등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었다.

     

    그 결과, 교육생 12명 전원이 드론 국가자격증 및 드론 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드론 산업의 발전과 함께 드론 조종 및 활용 능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되고 있다.

     

    교육생 대표 우명석 씨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드론 조종 기술과 활용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으며, 앞으로 드론 산업 분야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선린대학교 곽진환 총장의 지원과 ()경북무인항공 대표 김철진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평생교육원 안혜정 원장은 앞으로도 선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드론 산업의 발전과 함께 드론 조종 및 활용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사회 4차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특히, 선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부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전 드론 교육과정과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심화 과정도 신설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드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드론 조종 및 활용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