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 효자동 원스어데이, 로컬식재료를 활용한 쿠킹체험 클래스 운영

기사입력 2021.06.28 21: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항 로컬 식재료로 떠나는 세계음식여행’


    20210628_113453.jpg

    경상북도 관광 진흥 지원사업체로 선정된 효자동 원스어데이는 카페 메뉴를 취급 하는 것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및 쿠킹프로그램도 운영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지역 관광객들의 미식여행을 위해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브런치 메뉴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포항의 로컬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관광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지역을 알리고 더 나아가 지역 호텔과 협업 하여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민과 더불어 상생하고자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그 일환으로 지역의 유능한 호텔 쉐프와 협업하여 포항 로컬 식재료로 떠나는 세계음식여행이란 주제로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포항 로컬식재료를 활용한 쿠킹 체험클래스를 시작했다.

     

    28일 원스어데이는 포항의 특산물인 포항초를 활용한 하와이 로컬 음식인 아보카도 연어 포케를 만드는 쿠킹 체험 행사를 했다. 연어 포케는 영일대 북부시장의 유명한 막회와 같이 연어에 채소를 곁들여 비벼 먹는 음식으로 지역의 등푸른 선어를 연어 대신 활용하여도 아주 맛있는 요리가 될 것이다.

     

    포항 원스어데이는 이전에도 지역의 예술가, 인문학자들의 재능기부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민과 타지에서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문화와 관광의 허브역할도 해오고 있었다.

     

    소규모 모임이나 가족단위의 미식여행 고객 유치를 위해 포항지역 재료를 활용한 특화 된 먹거리를 개발 및 판매하고, 쿠킹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쇼핑 라이브 진행으로 새로운 관광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지역과 상생하는 포항의 명소 원스어데이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