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월 포항시민교양대학, ‘작곡가 이호섭’ 강연으로 시민 활력 충전

기사입력 2022.06.22 15: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즐거운 노래, 행복한 삶!’을 주제로 시민 200여 명 대상 강연 개최

    220622 6월 포항시민교양대학, 작곡가 이호섭 강연으로 시민 활력 충전.jpg


    포항시는 22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작곡가 이호섭 씨를 초청해 ‘6월 포항시민교양대학’을 개최했다.

     

     이호섭 강사는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한국가창학회회장이자 한국가창교육원 원장으로서 대중가요 가창법 총서를 발간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작곡가로 유명하다. 또한, KBS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 가요무대, 아침마당, 불후의 명곡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대표곡은 찰랑찰랑, 찬찬찬, 카스바의 여인, 삼각관계 등이 있다.

     

     이날 강의에서는 ‘즐거운 노래,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노래와 함께 한 자신의 삶과 100세 시대를 어떻게 사는 것이 현명한 지에 관해서 재치있는 입담을 전달하며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포항시민교양대학은 연간 7회, 매월 1회씩 실시되는 포항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제공하면서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상현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질높은 강의를 통해 유익한 지식 제공은 물론 시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