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 가을철 수확기 맞아 농촌 일손돕기 참여

기사입력 2022.11.10 01: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상하수도행정과 및 하수재생과 직원 10여 명, 기북면 사과 재배농가 지원

    221109 포항시맑은물사업본부, 가을철 수확기 맞아 농촌 일손돕기 참여 1.JPG


    포항시맑은물사업본부는 9일 가을 수확철을 맞아 기북면 오덕리 사과 재배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했다.

     

     이번 농촌 일손돕기는 코로나19 및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과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을 돕기 위해 가을철 사과 수확이 한창인 기북면 일대의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21109 포항시맑은물사업본부, 가을철 수확기 맞아 농촌 일손돕기 참여 2.JPG

     이날 상하수도행정과 및 하수재생과 10여 명의 직원들은 사과 따기, 수거, 운반 작업 등을 하며,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이해하고 고충에 귀 기울였다.

     

     기북면의 한 사과 재배농가는 “수확철을 맞아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시기에 포항시맑은물사업본부 직원들이 발 벗고 나서 도움을 줘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종훈 상하수도과장은 “능숙한 일손은 아니지만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당면업무 추진으로 바쁘고 힘든데도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해 구슬땀을 흘린 직원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