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스타트, 2023경북형 우수돌봄사업

기사입력 2023.07.03 17: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캠핑과 트리클라이밍으로 만나는 놀라운 숲-
    20230703_174628.png
    지난해 시범 실시한 포항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참여 모습. 올해는 그 사업이 경북도내로 확산해 펼쳐지고 있다.

     


    2023 경북형 우수 돌봄 프로그램 사업(동부권역)7월부터 본격 시작된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숲과사람(이하 숲과사람)이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경상북도의 동부권역인 경주, 영천, 청도, 청송, 영덕, 영양, 울진지역다함께돌봄센터지역아동센터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사업은 숲과사람이 지난 1포항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어 진행한 숲체험 교육에 대한 소속 지역아동센터장과 각 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 과정에서 캠핑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게 조사됨으로서 진행하게 됐다.

     

    이 조사에서 지역아동샘터들은 적은 운영비와 인원수 부족 등으로 자체적인 캠핑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확인했고, 이에 이번 ‘2022년도 경북형 우수 돌봄 프로그램 보급사업을 통해 비로소 실현하게 됐

    .

    캠핑과 트리클라이밍 등의 숲 활동은 단순한 신체 활동을 넘어이라는 낯선 공간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협동을 요구하는 활동으로, 문제 해결 능력과 자존감을 높이고 협동심과 배려 심을 키울 수 있다.

    아울러 숲의 다양한 생태계를 체험하며 얻는 생명존중 의식을 향상할 수 있다.

     

    경북동부권역(경주, 영천, 청도, 청송, 영덕, 영양, 울진지역)‘다함께 돌봄센터지역아동센터들이 20명 단위로 참여신청 가능하며 인원수가 모자랄 경우 인근 아동센터 등과 합동으로 참여 할 수 있다.

     

    오는 11월 초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구글 폼과 신청서 모두 할 수 있으며 전화 ( 054) 273-7942 숲과 사람)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