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청소년재단, 내달 9일까지 ‘2023년 포항시 청소년 욕구 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3.09.14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소년참여위원회 주관 청소년 욕구조사, 10월 9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은 내달 9일까지 지역 내 청소년(9~24세)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욕구 조사를 실시한다.

     

    230914 포항시청소년재단-청소년 욕구 조사 실시.jpg
    2023년 포항시 청소년 욕구 조사 홍보자료 / 포항시 제공

     

     

     

     

    이번 욕구 조사는 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이 돼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진로, 활동 등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조사하고 있다. 

     

    욕구 조사를 통해 수합된 의견은 청소년 정책 수립과 청소년재단 운영 방향성 설정,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고, 청소년수련관 및 문화의 집에 마련된 설문지 작성으로도 가능하다.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는 이번 욕구 조사를 분석한 후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 및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의견 제시 및 성실한 응답을 해준 참여자를 추첨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대표적 청소년참여기구로 이번 욕구 조사 완료 후 결과 공유 및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재단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활동을 이어간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많은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정책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