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 한국해양마이스터고 개교식 개최

기사입력 2023.12.03 17: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51287_363401_2645.jpg

     '글로벌 해양 강국을 이끌어가는 스마트 해양산업 영 마이스터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미향)가 지난 11월 30일 개교식을 갖고 학생들을 맞이했다.

    이날 개교식에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이강덕 포항시장, 김중권 경상북도환동해지역본부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포항시 고등학교장, 총동창회 동문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김미향 교장은 개교사에서 "마이스터고 전환은 많은 분의 관심과 지원,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라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현재의 자리에 머물지 않고 돛을 올리고 바다로, 세계로, 미래로 힘차게 전진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쟁력을 갖춘 전국 최고의 해양마이스터고로 비상하여 미래 스마트 해양 인재를 양성하는 명문 학교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한국해양마이스터고는 1946년 포항수산중학교로 출발한 해양수산 명문고로 2020년 스마트해양수산분야 마이스터고로 선정되어 2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23년 3월, 스마트운항과와 스마트양식과에 마이스터고 1기 학생 64명이 입학했다. 

     

    또한 일본 승선실습, 호주 스마트양식장 현장 연수, 싱가포르 어학연수, 수상인명구조요원 취득과정 및 독도요트항해 프로그램 등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