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정재 국회의원, 포항음식물처리시설 배루설 관련 '허위사실'

기사입력 2023.10.31 15: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업 관련 배후설 지목 입장 밝혀
    김정재.png
    국민의힘 김정재 국회의원

     

     

     

     

    최근 지역 주민간 찬반 대립을 넘어 격한 갈등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포항시 음식물처리시설 설치와 관련 그 배후설로 지목 되고 있는 김정재 국회의원이 입장을 밝혔다.

     

    김정재 국회의원은 " '국회의원 배후설'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음식물처리시설의 설치와 운영은 폐기물관리법에 따른 지자체 고유 책무로써, 전적으로 포항시가 사업의 필요성을 지역 주민께 설명하고 설득하는 소통의 과정을 거쳐 풀어내야 할 사안이다"며,  "국회의원으로서 이번 사안에 대한 입장은, 그 어떤 시설도 설치와 운영에 있어 주민의 동의가 전제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같은 입장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만약 그 과정에서 주민 갈등이 야기될 경우,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나설 용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 의원은 "갈등에 따른 상처만 깊어질 뿐 문제 해결이나 지역발전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다"며,  "자신들의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지역 정치권을 끌어들이고, 거짓으로 주민을 선동하고, 주민 간 갈등을 조장하려는 세력이 있다면, 즉시 그러한 시도를 중단해줄 것"을 촉구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이번 사안이 주민의 뜻을 받들어 조속하고 현명하게 마무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